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12월19일 정책으로 교육감을 뽑자!
상태바
12월19일 정책으로 교육감을 뽑자!
  • 영남방송
  • 승인 2007.11.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선관위,'매니페스토 정책선거실천 협약식' 개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진갑)는 제17대 대통령 선거와 동시에 시행되는 경상남도교육감선거와 관련하여 오는 22일 11시에 도 선관위 4층 회의실에서 교육감선거 입후보예정자와 경남 매니페스토운동본부 대표 및 시민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참 공약선택하기)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 선관위에 따르면 입후보예정자의 정책선거 실천 의지를 도민들에게 천명함과 동시에 매니페스토에 의한 경남교육 정책공약을 입후보 예정자들이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첫 주민직선제로 치르는 경상남도교육감선거가 실현 가능한 정책공약 등을 통해 범도민적 공감대를 확산시켜 정견, 정책중심의 올바른 선거가 되게 하려고 개최되는 것이다.

이날 행사는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과 경남매니페스토운동본부( 대표: 전점석)의 인사말과 아울러 홍보영상물을 상영하고 입후보예정자들이 정책선거 실천 협약문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2개월 동안 도내에서 인터넷과 가두캠페인을 통해 직접 수집한 정책선거 희망 메시지를 소개하고 모음집을 전달하기로 하였고 입후보예정자들은 건전한 교육정책 중심의 선거로 치르겠다는 다짐과 실천의지를 천명하는 후보자 다짐 행사로 진행된다.

한편, 도선관위 관계자는 경상남도교육감선거뿐만 아니라 도내 5개 지역에서 시행되는 재, 보궐선거에도 혈연, 학연 등 연고주의에 얽매이지 말고 실현 가능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에 의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고 특히 유권자인 도민들이 정책선거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매니페스토(Manifesto)란?
후보자가 당선되었을 때 임기 중에 추진하고자 하는 정책을 사전 검증과 사후 평가가 용이하도록 공약을 목표, 재원조달, 추진기간, 우선순위 등을 정하여 구체적으로 작성.제시하고 유권자는 후보자가 제시한 공약을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서 가장 실현 가능한 공약을 제시한 후보자에게 투표하는 것.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