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국산 의료기기 병원 진출, 교두보 역할 ‘톡톡’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국산 의료기기 병원 진출, 교두보 역할 ‘톡톡’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10월 15일에 부산 해동병원과 진행한 ‘컨소시엄 연계 병원구매 활성화 연구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연구회는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병원의 구매 수요를 기반으로 제품 및 기술의 개선점을 도출하고 제품의 고도화를 통해 창업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며, 해동병원의 구매부와 직접 연계하여 국산 의료기기 창업 기업이 병원에 진출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연구회 참여기업으로 의생명기업인 엔투(무릎보조기), 마이닥터(수술실 거즈카운터기), 제이웰(가정용 척추견인기), 기웅(척추보조기) 등 지역클러스터 지원사업에 선정된 4개 기업이 참여하여 기업의 기술 애로사항에 대한 실질적인 자문 및 현장(병원)의 니즈 중심의 컨설팅 연구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컨소시엄 연계 병원구매 활성화 연구회 주요성과로 ▲엔투(N2) (해동병원 정형외과 의사 개별 홍보를 통한 구매기대) ▲마이닥터 (병원 내 수술실 배치를 통한 사용성 테스트 추진) ▲제이웰 (해동병원 재활센터 내 제품 체험관 구성 추가 논의) ▲기웅 (Rib band(갈비뼈 보조기) 구매의사) 의 성과를 거두었다.

진흥원은 연구회를 함께 진행한 부산 해동병원과 2019년 몽골 MG병원 재활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컨소시엄 병원으로 선정되어 계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이번 성과를 기회 삼아 참여기업들 뿐만 아니라 김해 의생명 창업기업들이 다양한 병원연계 연구회를 통하여 의료산업의 실수요자인 현장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우수제품의 사업화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상생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