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공공기획지원사업 ‘시민+’, 지역예술가 모집
상태바
공공기획지원사업 ‘시민+’, 지역예술가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2일까지 시민프로젝트에 참여할 지역예술가 모집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공공기획사업 ‘시민+(시민플러스)’에 참여할 지역예술가를 11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시민플러스)’는 예술가가 시민과 함께 협업하여 지역의 사회 현상을 풀어내고 해결하는 프로젝트로, 지역예술가들의 참여영역을 확대하고 공공성을 기반으로 사회적 실천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활동 기간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며, 참여 예술가는 시민의 눈으로 바라 본 지역의 사회현상을 주제로 다양한 기획을 펼치게 된다. 이를 위해 필요한 지원금을 분야별로 최소 5000만 원부터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참가 예술가는 유형 별로 나누어 모집하며, ▲사회문제 해결 ▲창작영역 다양화 ▲예술 향유 격차 극복 ▲자율·복합형 중 하나를 택해 내용을 기획하면 된다.

‘사회문제 해결’은 성평등, 일자리, 환경 등 지역사회 이슈를 주제로 창작물을 제작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창작영역 다양화’는 기술융합․문화다양성․소규모 창작 등 다양한 분야를 결합하고 시민 참여를 독려한다.

‘예술향유 격차 극복’은 지역․연령․장르․기술 격차 등 사회적 간극을 좁힐 수 있는 활동을 유도한다. 마지막으로 ‘자율․복합형’은 복합적 가치 및 지역 이슈를 자유 형식으로 해석하여 사회적 실천에 기여하는 창작물을 제작한다.

참여 자격은 문화예술진흥법 제2조 1항에 언급된 문화예술(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등)로 활동하는 지역예술가로 한정한다.

참여 신청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https://문화도시김해.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서류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합격자는 11월 19일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 될 예정이다.

사업을 운영하는 문화도시센터 서지은 담당은 “이 사업은 예술가도 시민이고, 시민도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공공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역문화 가치를 창조해나갈 지역 예술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