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역건설업체 수주율향상 위한 방문세일즈
상태바
김해시, 지역건설업체 수주율향상 위한 방문세일즈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신규 공사 발주물량 감소와 정부의 가계대출 강화 방침 등으로 건설업 체감지수가 급락한 상황 속에 지역건설사를 살리기 위해 지난 10월 25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5일간 대형 건설공사현장 방문세일즈를 실시했다.

최근 건설수주는 양호한 상황이나 자재 가격 급등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건설경기 회복이 지연됨에 따라 지역 건설업체들의 체감경기는 여전히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김해시는 지역 업체의 위기감을 해소하고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방문 세일즈단을 구성하여 신규사업장 및 공정률・하도급 참여율이 저조한 현장 위주로 독려 방문했다.

세일즈단은 경남도, 시 담당공무원・대한전문건설협회・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남도회 관계자들로 구성되었으며 착공예정인 김해 장유 자이더파크・내덕지구 중흥S클래스 신축현장을 비롯하여 민간공사 현장 총 7개소를 선정하여 세일즈 활동을 추진했다.

김해시는 지속적인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 수주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 건설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를 위한 협력사 등록협조와 지역 건설자재와 장비를 사용해 줄 것을 적극 요청하고 지역 건설기술자ㆍ건설근로자를 우선 채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해시 건설과장은 “코로나19장기화로 건설경기가 침체됨에 따라 지역건설업체들의 수주율 향상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를 적극 독려해 우리 지역 건설업체의 수주율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