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푸른경남상 주인을 모십니다"
상태바
"푸른경남상 주인을 모십니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1.0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지공간 조성, 관리, 자율참여 3개 부문 시상
1월 15일까지 도 산림휴양과, 시군 산림녹지부서로 신청

경남도는 올해로 21회를 맞는 ‘경상남도 푸른경남상’ 대상자를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추천 대상은 푸른 경남에 기여한 자로서 지난해 녹지를 조성하거나 관리한 실적이 있는 시‧군, 기업체, 민간단체, 봉사단체, 도민회, 개인 등이다.

추천 대상이 있는 기관, 단체에서는 추천서와 증빙서류를 11월 15일까지 경남도 산림휴양과 또는 시‧군 산림녹지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새로운 조성 ▲이미 조성된 녹지의 관리 ▲조성과 관리에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자율참여 등 3개 부문이다.

경남도는 푸른경남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월 말까지 수상자를 확정하고 12월 중에 시상하게 된다.

‘경상남도 푸른경남상’은 1998년부터 추진한 '제1차 푸른경남 가꾸기'에 대한 도민 관심과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01년부터 경남도 조례로 제정되어 시행되었다.

그간 푸른경남 가꾸기 1차, 2차와 녹지네트워크 구축, 도시림 등 녹지공간 조성 등 경남도 녹지공간 조성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도내 질 높은 녹지를 조성‧관리하는데 공적이 현저한 단체, 개인(도내 미 거주자 포함)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그동안 59명의 개인, 단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윤동준 산림휴양과장은 “도심 속 숲은 도시경관, 미세먼지 저감, 휴식 등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다며, 숲을 조성하고 관리하는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지공간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푸른경남상 추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 산림휴양과(055-211- 6883) 또는 시군 산림녹지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