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동부소방서 "119안심콜 서비스 신청하세요"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119안심콜 서비스 신청하세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가족 지키는 119안심콜 서비스 집중 홍보 나서

김해동부소방서는 신속하게 응급환자의 정보를 확인해 맞춤형 구급서비스를 제공하는 ‘119안심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주길 시민들에게 당부한다고 전했다.

119안심콜은 사전에 등록자의 인적사항, 지병, 복용중인 약 등을 미리 등록하면 119 신고 시 구급대원이 질병 및 환자 특성을 미리 파악해 신속하게 출동하여 환자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제공하는 안전 서비스이다.

최근 기온이 저하됨에 따라 심뇌혈관 질환 발생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임산부,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독거노인 등이 신청하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등록자의 보호자에게도 119 신고접수가 되었다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왕래가 어렵거나 따로 거주하는 가족에게도 유용하다.

이러한 119안심콜 서비스는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국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환자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입할 수 있으며 유비쿼터스 119신고시스템(u119.nfa.go.kr)에 접속해 연락처, 주소, 주 진료기관, 질병 등을 입력 후 서비스 신청을 하면 이용 가능하다.

주태돈 소방서장은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을 통해 시민들이 맞춤형 구급서비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고위험군 병력자, 임산부, 고령자 등을 중점 대상으로 집중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