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접종률 향상으로 일상회복에 한걸음 더”
상태바
김해시 “접종률 향상으로 일상회복에 한걸음 더”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1.0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접종자 의료기관서 예약 없이 접종 가능

김해시는 4일 단계적 일상회복기에 접어든 11월~12월 코로나19 예방접종계획을 발표했다.

2일 기준 김해시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을 보면 1차 42만3721명, 2차 39만4480명이다. 이는 접종 대상인 12세 이상 인구 대비 1차 88.1%, 2차 82.0%의 접종률이며 전체 인구 대비 접종 완료율은 73.1%이다.

정부가 12월 중순까지 인구 대비 80%의 접종 완료율을 목표로 하고 있어 김해시도 면역층을 두텁게 하기 위한 추가 접종(부스터샷)뿐 아니라 넓은 집단면역을 위한 미접종자의 접종과 청소년 접종을 SNS 등을 이용하여 적극 안내하고 있다.

접종기간이 종료된 18세 이상자 중 아직도 1차 접종을 하지 못한 미접종자는 별도의 예약 없이 위탁의료기관에 문의 후 바로 접종을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예방접종을 완료한 요양병원 내 돌파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다음 주부터 진행될 요양병원(요양시설) 환자와 종사자에 대한 추가 접종 때 시설 내 미접종자 중 동의자는 기본접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11월~12월 접종계획에 포함되는 시민들은 빠짐없이 사전 예약을 하시고 접종 받으시기를 바란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쉬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지역사회 집단면역을 넓고 두텁게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또 “백신 접종을 완료했더라도 델타변이가 확산되는 등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