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진영단감 판매촉진 할인행사 ‘대박’
상태바
김해시 진영단감 판매촉진 할인행사 ‘대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00박스 조기 완판... 전국 각지 구매 이뤄져

김해시는 지난 5일~7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야외주차장과 신세계백화점 1층 특별행사장 2곳에서 진행된 진영단감 판매촉진 할인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한 단감 8000박스(10kg 기준)가 행사 종료 2시간 전에 조기 완판됐으며 30~4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물용 택배 물량이 현장 판매 물량보다 2배 정도 많이 소비된 것이 특징이다. 진영단감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신뢰를 재확인한 셈이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신세계백화점 두 유통전문회사의 상생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산, 대구, 울산 등 전국 각지 다양한 소비층에서 많은 구매가 이뤄졌다.

특히 소비자에게 '만화로 즐기는 시배(始培) 진영단감'이란 홍보책자를 함께 배부해 국내 단감 시배지에서 생산된 진영단감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과 달리 잦은 비와 일조량 부족 등 기상이변으로 수확량이 줄었고 거기에 단감소비까지 계속 줄고 있어 단감재배농업인의 시름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이렇게 진영단감을 아낌없이 사랑해주시는 전국의 소비자 덕분에 단감농가에게 큰 용기와 희망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해시도 진영단감이 최고의 명품단감으로 계속해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이라며 “수분이 많고 아싹하며 배맛과 망고맛이 나 젊은 층이 선호할 만한 태추, 올누리 등 다양한 품종을 도입하고 갱신하여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단감을 애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