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요소수 비상대책 전담팀(TF) 운영
상태바
부산시, 요소수 비상대책 전담팀(TF) 운영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1.11.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차·마을버스·전세버스 등 분야별 재고량, 운영현황, 대응방안 등 논의 예정

부산시는 최근 수급·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소수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요소수 비상대책 전담(TF)팀’을 구성하고 10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7층 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요소수 수입량의 대부분을 공급했던 중국의 수출 제한으로 국내 품귀현상이 발생하고 물류대란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부산시가 요소수 수급 관리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이다.

요소수는 2015년 이후 등록된 디젤 차량에 필요하다. 부산시 화물차량 약 4만3000여 대 중 요소수가 필요한 차량은 약 28.2%인 1만2200여 대에 달하고. 마을버스와 전세버스 등도 각각 264대(46.2%), 1277대(72.4%)가 요소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구성되는 전담팀(TF)에는 이병진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교통국, 녹색환경정책실, 시민안전실, 소방재난본부 등 관련 4개 실·국으로 구성된다.

주요 기능은 ▲영역별 요소수 재고·운영 현황 및 대응방안 모색 ▲자체 공급계획 검토 ▲대정부 건의사항 검토 등이다.

이날 개최되는 첫 회의에는 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마을·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요소수 공급업체 등 관련 업계에서도 참석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화물차, 마을·전세버스, 소방차·긴급차 등의 현재 요소수 재고량과 운영현황, 대응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무역사무소 등을 통한 요소수 시 자체 공급계획도 모색한다.

비상대책 전담(TF)팀은 요소수 수급 안정 시까지 운영되며, 수시로 회의를 개최해 분야별 대응실적을 점검하고 앞으로 대응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전담팀 운영을 통해 각 업계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요소수 수급 대란 장기화에 대비해 물류, 교통 등 시민생활에 차질이 없도록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