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코로나19 재택치료 본격 시행
상태바
김해시, 코로나19 재택치료 본격 시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효율관리 성공적 일상회복

김해시는 코로나19 확진자 효율적 관리로 성공적 일상회복 위해 TF팀을 구성하여 재택치료를 본격 시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재택치료는 확진자의 상태와 환경 등의 여건을 고려해 격리기간을 집에서 보내는 것을 의미하며 대상은 70세 미만으로서 무증상 또는 경증 확진자로서 재택치료의 제반 사항을 준수할 수 있고 재택치료에 동의한 자이다.

다만, 재택치료를 원하더라도 기저질환, 백신접종 유무, 격리장소 적정여부, 어플리케이션(앱) 활용여부, 의료진의 판단 등을 종합하여 결정된다.

재택치료가 결정된 대상자에게는 담당 공무원이 주의사항과 비상연락망, 응급상황 시 대응요령 등 생활수칙을 안내하고 재택치료키트 등 물품을 지급한다.

또 재택치료 대상자는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매일 2차례 이상 본인의 건강상태 확인을 자가로 실시하며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중앙병원, 조은금강병원, 갑을장유병원)의 전문 의료진이 24시간 비대면 상담과 진료 등 건강모니터링으로 환자를 관리한다.

시는 응급상황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보건소전담팀, 관리의료기관, 소방서와 24시간 연락망을 유지하며 긴급이송에 대비하여 민간이송업체와의 협력체계도 마련했다.

또 재택치료 중 주거지 이탈 시 보건소전담팀과 경찰이 현장을 확인하고 이탈자 이송 후 방역을 실시하며 무관용 원칙에 따라 고발조치한다. 현재 김해지역 재택치료자는 28명이다.

허성곤 시장은 “성공적인 일상회복을 위한 체계적인 재택치료 관리로 치료 후 일상으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