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도내 소프트웨어 꿈나무 위한 체험행사
상태바
경남도, 도내 소프트웨어 꿈나무 위한 체험행사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1.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21일 정보산업진흥본부, 2021 경남소프트웨어 페스티벌
‘소프트웨어·인공지능을 체험하다. 창의과학을 만나다’ 주제

경남도는 20일과 21일 양일간 경남테크노파크 부설 정보산업진흥본부 내 조성된 sw(소프트웨어) 미래채움 경남센터(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북7길 21)에서 도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인공지능을 체험하다. 창의과학을 만나다’를 주제로 20일, 21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소프트웨어, 인공지능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부대행사 및 특별강연을 제공한다.

도내 초‧중학생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까지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누리집(http://www.gnswfestival.kr)을 통해 사전신청할 수 있다.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체험존에서는 ▲코딩 명령을 통해 선을 따라 움직이는 오조봇을 활용한 미로탈출 ▲메이키메이키 보드를 이용한 악기 만들기 ▲로봇자동차인 타이니비트를 이용한 경주 ▲언플러그드 코딩블록인 쪼물락코딩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콘텐츠 체험존에서는 ▲공룡화석 찾기, 공룡 분류하기, 공룡알 찾기 등 주어진 미션을 코딩활동을 통해 해결하는 소프트웨어로 풀어보는 공룡 이야기와 ▲최대 5명을 한 팀으로 보호장구로 둘러싼 원형 드론을 공중에 매달린 골대에 넣어 득점하는 드론축구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인공지능 체험 프로그램인 머신러닝포키즈와 스마트폰 앱 개발 프로그램인 앱인벤터를 이용한 나만의 인공지능 앱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인공지능 체험존 ▲3D펜을 이용해 나만의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메이커문화 체험존 ▲펌프로 압축된 공기로 발사하는 에어로켓과 자석의 힘으로 레일 위를 자유 운동하는 자이로팽이 제작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과학창의 체험존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각광받는 신기술 분야인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와 미세 플라스틱 문제와 관련한 특강, UV프린터를 통한 나만의 텀블러 제작, 레고 에듀케이션 교구를 통한 만들기 체험 등 부대행사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장 입장 전 발열 점검, 손 소독 등을 실시하고, 체험활동별 최대 12명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인원을 나누어 진행한다. 또한 사전신청자는 신청단계에서, 현장 접수자는 당일 현장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혼선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미래채움은 경력단절여성, 미취업청년 등을 소프트웨어 강사로 양성하여 2019년부터 3년간 1만여 명에 가까운 도내 초‧중학생에게 일방향 강의가 아닌 체험에 기반한 쌍방향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해왔다”며 “이번 소프트웨어 페스티벌이 도내 초·중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남도는 더 많은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 등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