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USG 공유대학 융합전공 학생 모집
상태바
USG 공유대학 융합전공 학생 모집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1.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21일 누리집 통해 신청, 8개 융합전공 총 500명 선발

경남도는 2022학년도 USG 공유대학(university system of gyeongnam+ulsan) 융합전공 학생을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USG 공유대학은 울산∙경남의 대학과 지역혁신기관이 참여하여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지역 전략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직접 양성해 주요기업과 공공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형태의 공유대학이다.

올해 지역혁신 플랫폼 사업이 울산∙경남 복수형으로 전환하여 USG 공유대학으로 확대∙개편됨에 따라 2022년 USG 공유대학 융합전공 학생은 2021년보다 200명 증원된 500명을 모집한다.

또한 지역주력산업 및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융합전공 과목도 기존 6개 전공(스마트기계설계∙해석, e-mobility, 지능로봇, 스마트제조ICT, 스마트도시∙건설, 공동체혁신)에서 2개 전공(미래모빌리티, 저탄소그린에너지)이 추가되어 총 8개로 확대 구성했다.

울산∙경남 USG 공유대학 참여 4년제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지만, 필수자격으로 원소속 대학에서 4학기를 이수(예정)하고, 평균 평점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선발 시 공인외국어성적과 가산점 인정 교과 이수로 가산점을 얻을 수도 있다.

신청은 15일부터 21일까지 USG 공유대학 누리집(www.usg.ac.kr)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12월 10일 최종 합격이 결정된다.

USG공유대학은 복수전공의 형태로 학점을 이수하는 방식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4학기 과정을 원격 교육 기반(콘텐츠/학사∙학습관리시스템, 줌강의실, 하이브리드 강의실, VR강의실 등)을 활용해 전공과목을 수강하면서 현장실습도 병행한다.

USG 공유대학에서는 학생들의 온∙오프라인 및 대학 간 이동수업 여건 보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혁신인재지원금과 USG Pass Pay를 지원한다.

또한 USG 공유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LG전자, NHN, 현대중공업,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주요기업・공공기관과 연계된 기업프로그램 및 인턴십 참여를 지원하고 있어 도내 대학생들의 지역 우수기업 취업에 큰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