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워크숍
상태바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워크숍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1.1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총 2일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그간 김해시의 여성친화도시 추진성과를 진단하고 여성친화도시 3단계 도약을 위한 심화과제 도출 및 마을사업과 젠더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함께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시민기자단, 안전지킴이단도 워크숍에 참여했다.

이미원 강사(도시와젠더 대표)를 초빙하여 총 4회 교육으로 ▲현대사회와 여성리더 ▲여성친화도시 단계별 조성과제 ▲김해시 성과와 과제 ▲마을사업과 젠더거버넌스라는 주제로 강의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시민기자단, 안전지킴이단과 젠더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민관협력체계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김해시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현장 모니터링 및 지역주민 의견수렴, 시책 발굴‧제안, 여성친화도시 시민기자단은 여성친화도시 홍보 및 시민관심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제안, 안전지킴이단은 우리 마을 안전모니터링 및 순찰 등 시민 공감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임주택 시민복지국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추진기반을 강화하고 우리시만의 특화사업을 발굴하는 등 3단계 선도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