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 서울 세종문화회관 공연 투어
상태바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 서울 세종문화회관 공연 투어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1.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단체 간 문화교류 사업 일환으로 전통 가야금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김해 문화사절단으로서 역할 기대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은 서울시와 자치단체 간 문화교류사업의 일환으로 ‘가야의 꿈Ⅲ 여정’ 공연을 오는 19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은 이날 '방아타령', '회전목마', '경복궁타령', '신고산 타령' 등 총 6곡으로 1시간 30분 동안 가야금의 멋과 흥을 선보인다.

지난 1998년 창단된 시립가야금연주단은 황정숙 음악감독 외 28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어 조상의 얼이 담긴 전통음악과 현재의 흐름에 어울리는 창작음악을 주 소재로 하고 있다.

매년 2회의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신년 음악회, 송년 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총 30회에 이르는 다채로운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전통음악에서 현대음악, 기악곡에서 성악곡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정제된 한국음악의 세계를 펼쳐 보이며 김해를 문화의 도시로 알리는데 폭넓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자치단체 간 상호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상호 우호증진 및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재경 향우들을 특별히 초청하여 고향의 향수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서울공연은 우리 가야금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는 의미도 있지만, 지역 간 문화교류 공연에 우리 가야금연주단이 앞장선다는 의미 또한 깊다”며 김해시의 대표적인 문화사절단으로서의 자부심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