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지원정책 신청, 이제는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으로!
상태바
지원정책 신청, 이제는 바로서비스 통해 온라인으로!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1.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온라인 신청 플랫폼 경남 바로서비스 25일부터 운영 시작

경남도는 도민들이 도에서 지원하는 정책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경남 바로서비스’를 2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남 바로서비스(https://www.gyeongnam.go.kr/baro/)는 도 수혜성 지원사업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신청 플랫폼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앴다.

경남 바로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도 지원사업은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청년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사랑의 그린PC 신청 등 11개 사업이며, 올해 연말까지 신청이 진행되고 있는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위주로 우선 신청 받을 예정이다.

도민 인증시스템인 경남도민카드 앱 인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정부 보조금24와 연계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업별로 증빙서류를 모두 구비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자 행안부 행정정보공동이용과 연계해 증빙서류를 최소화해 도민 편의를 확대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비대면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재철 소통기획관은 “빠른 기술혁명으로 시대가 바뀌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전 분야에 걸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 비대면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도민 편의를 강화하고, 온라인 신청 가능한 지원사업 발굴로 경남 바로서비스 활용성을 높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바로서비스는 도 최초 민간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로 디지털 뉴딜 정책에 맞춰 변화되는 신기술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서비스 수요 확대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앞으로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