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우리 동네 친절 버스기사님, 추천해주세요!
상태바
우리 동네 친절 버스기사님, 추천해주세요!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1.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시외·시내·농어촌버스 809대 대상... ‘경남친절버스’ 앱 이용해 추천 가능

경남도가 도내 노선버스 서비스 향상과 행복한 교통문화 정립을 위해 내달 10일까지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우리 동네 친절 버스 기사님을 찾아라!’ 캠페인에 도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경남도는 경남도교통문화연수원,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경남친절버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우리 동네 친절 버스 기사님을 찾아라!’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

도내 노선버스 안전사고와 난폭운전 등이 논란이 되고 도민들의 이용 불편 및 불친절 민원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서비스 향상 캠페인을 추진하여 버스 내 안전사고 예방 및 대중교통에 대한 이용 편의를 개선하고 우수한 친절 버스 기사를 격려하는 등 행복한 교통문화를 정립하기 위함이다.

대상 차량은 시외버스와 4개 시·군(진주, 통영, 양산, 거창)의 시내·농어촌버스 809대이다.

해당 버스 이용객들은 오는 12월 10일까지 ‘경남친절버스’ 앱을 이용해 친절 버스 기사를 추천할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구글) 또는 앱스토어(애플)에서 ‘경남친절버스’를 검색하면 앱을 설치할 수 있으며 각 버스 차량에 부착된 qr코드를 인식하여 안전, 친절, 청결에 대한 설문 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단, 운행 중인 버스 내에서 QR코드를 접속한 자료만 유효하다.

추천된 친절 버스 기사 중 최우수 10명, 우수 40명을 선정하여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향후 설문자료는 대중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 등 맞춤형 정책 발굴에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자에게는 추첨경품으로 태블릿PC(1명), 치킨세트(10명)를, 즉석경품으로 커피(100명), 바나나우유(1,200명) 교환권을 준비해 12월 말경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경남친절버스앱은 교통법규 준수, 서비스 불편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집할 수 있도록 확대·개편해 나갈 계획이다.

허동식 도시교통국장은 “도내 노선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실천하는 친절 버스 기사를 격려하고 올바른 교통문화를 정립하여 도민들의 대중교통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