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구산중, EBS 자기주도학습 캠프
상태바
김해 구산중, EBS 자기주도학습 캠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2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 학생 대상... 학습전략 캠프 운영

경남 각급 학교에서 2021. 중등 누리교실 운영이 한창이다.

김해 구산중학교는 23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전략 캠프(EBS자기주도학습캠프)를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능동적인 학습으로 학생 스스로 성취감을 얻고 스스로 목표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학습 동기와 학습법 및 자기 관리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다.

또 자신이 학습하는 전반적인 내용, 계획 등에 대하여 자신감을 갖고 개개인에게 맞는 학력 향상 방안을 고민하고 스스로 학습 시간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배움이 가능한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주요 과목 학습법을 알려줌으로써 목표 달성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을 가능하게 했다.

프로그램 구성은 ‘학습, 생각을 바꾸다’, ‘마음이 성적표를 바꾼다’, ‘똑똑한 학습법 여행-기억법’, ‘‘똑똑한 학습법 여행-기록법’으로 EBS에서 방송되었던 수준 높 은 영상 중에서 매시간 해당 주제에 가장 적합한 핵심 영상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재미있게 참여하며 이해하기 쉽도록 이루어졌다.

일방적인 강의가 아니라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문제를 풀어가는 놀이 형태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주요 과목 학습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큰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이 캠프를 통해 학습 동기 부여가 확실하게 되었다”라고 했다.

또 다른 학생은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중학교 공부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공부에 대해서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어서 매우 만족하는 캠프였으며, 후배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캠프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남호 교장은 “이번 학습전략 캠프를 통해 상급 학교 진학을 앞둔 3학년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 부여와 정서 함양을 통해 학습 결손 누적을 예방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했다.

이어 강 교장은 “우리 학교의 중등 누리 교실 운영은 감염병으로 인한 위기 상황을 겪고 있는 모든 학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학습 및 일상 회복 프로그램 운영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앞으로 1학년과 2학년을 위한 진로 캠프 및 학급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