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야문화 웹툰으로 알려요!
상태바
가야문화 웹툰으로 알려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1.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가야웹툰 공모전 당선작 발표

국립김해박물관은 함안군과 공동으로 주최한 제4회 가야웹툰 당선작을 발표했다. 가야으뜸상, 가야버금상, 아라가야상, 가야누리상, 가야금바다상 등 5개 부문,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가야웹툰 공모전'은 국립김해박물관이 2018년부터 매년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아라가야를 비롯한 가야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함안군과 공동으로 주최했다.

가야으뜸상은 홍세미 작가의 ‘가야 직업 열전’이 수상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홍세미 작가는 “평소 역사를 좋아하는데, 가야는 상대적으로 위축된 느낌이 있다”며 “사람들이 잘 모르는 가야 문화재를 쉽고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작품을 설명했다.

심사위원단은 “만화로서의 재미는 물론, 교양과 지식 전달을 놓치지 않았으며, 이 과정을 역사적 사실에 대한 설명에 치우치지 않고 흥미롭게 잘 풀어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가야버금상과 아라가야상은 이슬기 작가의 ‘천년후愛’(국립중앙박물관장상)와 엄민경 작가의 ‘안라의 불꽃’(함안군수상)이 수상하였으며 각각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국립김해박물관과 함안군은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을 블로그와 누리집(홈페이지) 등 SNS에 순차적으로 게시하고 국민들에게 가야를 널리 알리는 홍보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