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KNN 100세시대 건강하이소
행복밥집 편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음악반 결과발표회
상태바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음악반 결과발표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1.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기관(노인분야)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4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지원흥원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년 복지기관(노인분야)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음악반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결과발표회를 실시했다.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사회‧문화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적 욕구의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공모하였으며, 3월 31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35회 진행된다.

음악반 수업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거리두기 단계를 실시간 적용하여 대면, 비대면, 분반을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다.

또한 금일 결과발표회는 수강생 어르신들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합주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악기(우쿠렐레, 헨드벨 등)를 활용한 연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 협업을 통한 성취감 달성 및 연대감 증대, 우울감 감소 등 긍정적인 효과를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이를 뒷받침하듯 “나이가 들어도 악기를 배우고 함께 연주공연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 “결과발표회까지 많은 연습과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우려한 것 보다 잘 무리된 것 같아 뿌듯하다”, “그동안 함께 악기를 연주하고 어려운 부분은 소통을 통해 해결하면서 마음속의 외로움이 사라지고 우울한 감정이 줄어들어서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한편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공연 관람을 계획하여 동영상 자체 제작 후 배부한다.

참여자의 실력을 발휘한 영상 시청을 통해 동년배의 어르신들의 참여 동기를 드높이고 고품질의 교육 참여를 독려하여 노년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공연 영상은 유투브 ‘김해시복지재단’ 채널을 통해 무료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