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
상태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2.0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기업 모여 성과 발표하고 기업과 상품 홍보하는 자리 마련

경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년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 육성 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를 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과공유, 성과평가, 관계망 형성 등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활용해 창업한 기업과 평가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예술가와 지역소상공인을 연결하여 문화예술공연을 기획하는 ‘소켓’, 합천의 농산물로 구성된 바비큐 꾸러미를 배송하는 ‘내일의밥상을만드는사람들’, 못생겨서 버려지는 농작물로 비건 화장품을 만드는 ‘지닛’ 등 15개 기업이 참석하여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에서 진행했던 활동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기업별 성과 발표를 바탕으로 사업수행률, 사업비집행률, 지역참여도, 발전가능성을 평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낸 6개 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또한 기업을 소개하는 글과 사진을 담은 액자를 전시하여 기업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김상원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사업에 참여한 기업이 이 사업을 통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자신이 사는 지역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청년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결합해 창업하는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했으며, 이 사업을 통해 공모에서 선정된 기업에 맞춤형 교육과 사회가치투자(임팩트투자) 기관의 상담(컨설팅), 선배기업 멘토링,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다.

앞으로 2021년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사업의 진행 과정과 성과, 참여기업의 이야기를 담은 책자도 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