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청, 친절 마인드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 친절마인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는 구효경 부산서비스 아카데미 원장을 전문강사로 초빙, 개인 마인드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고객응대 대화법을 사례로 진행해 개개인의 친절마인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구효경 원장은 쿠션화법(~지만+의문형), 맞장구 화법(그렇군요, 맞습니다, 잘 알았습니다, 물론입니다.), 앵무새 화법과 고객을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 10불, 고객을 잃는데 10초, 빼앗긴 고객을 다시 찾는데 10년이 걸린다는 10ㆍ10ㆍ10법칙 등 현장사례를 들며 유익한 강의를 펼쳤다.
이정섭 고성교육장은 "이번 연수에서 나온 다양한 대화법은 고객응대 뿐만 아니라 생활속에서 습관화 된다면 개개인의 친절마인드는 크게 향상될 것이다. 자기자신에 대해 먼저 친절해 진다면 상대방에게도 자연스럽게 친절한 이미지가 심어지리라 확신한다"고 평가했다.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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