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쌀 가격 안정 특별대책 건의
상태바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쌀 가격 안정 특별대책 건의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12.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련 기관에 근본적인 해결 촉구

경남도시장군수협의회는 쌀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쌀 가격 안정 촉구와 특별대책 마련을 위한 고성군(의 제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여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련 기관에 건의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쌀 수확량이 전년대비 10.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쌀 생산량의 예상 수요량인 357만~362만t보다 최소 26만t, 최대 31만t이 더 많은 388만2000t이 생산됐으며 수요량과 비교하면 7~8% 가량 초과한 상황이다.

따라서 ‘양곡수급안정대책 수립·시행 등에 관한 규정(농림축산식품부 고시 제20205-59호)’ 제3조에서 명시하는 초과생산량이 생산량 또는 예상생산량의 3% 이상인 경우인 ‘시장격리’ 조건을 충족한다.

이에 따라 경남도시장군수협의회는 쌀 가격 안정과 쌀 공급과잉 문제의근본적 해결을 위하여 정부는 ▲2022년 쌀 소비량을 초과하는 생산량을 시장 격리하여 쌀 가격 안정 대책을 마련할 것 ▲매입기준을 현실적으로 개정하고 공공비축미곡 매입 중간 정산금을 현실화할 것 ▲쌀 소비 진작 정책, 쌀 가공 및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대책과 정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하여 함께 대안을 찾고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