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서부건강지원센터, 내년 1분기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부건강지원센터, 내년 1분기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2.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서부건강지원센터에서 오는 20일부터 '2022년 1분기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일상생활에서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유도하고 비만 및 만성질환을 관리하기 위한 맞춤형 무료 운동프로그램이다.

이번 운동교실은 척추, 등, 허리 통증으로 자세교정 및 코어강화운동이 필요한 성인을 위한 요통ZERO 운동교실, 체력증진을 위한 근력강화 및 순환운동을 하는 근력UP! 체력UP! 운동교실, 유산소 운동을 통한 고혈압·당뇨관리를 위한 만성질환 운동교실, 60세 이상 시민을 위한 낙상예상 및 밸런스 운동을 하는 신바람 운동교실, 질병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요가(시니어) 운동교실 총 5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고, 1월 3일부터 3월 18일까지 총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사전·사후 검사로 기초건강체크(혈압), 체지방분석 및 상담, 체력테스트 등을 실시하며 1인 1강좌 신청가능하고 신규자를 우선 선발하는 이번 운동교실은 선착순 60명을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서부건강지원센터 운동클리닉으로 방문 또는 전화접수하면 된다.

코로나19 실내체육시설 방역수칙 및 방역패스를 준수하여 진행하고 운동교실 참여 신청은 접종 완료자(접종 완료 기준 2022년 3월 기준 2차 접종일로부터 180일 이내 인 자, 2022년 1월 기준 3차 접종 후 2주경과 인 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서부건강지원센터 운동클리닉(330-485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