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확정
상태바
김해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확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12.3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강소특구 내 50여개 기업·지원시설 집적화
김해 오픈이노베이션(OI)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김해 오픈이노베이션(OI)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김해시는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50여개 기업 입주공간을 갖춘 공공임대형 ‘김해 오픈이노베이션(OI)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해 기업과 지원시설 집적화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꾀한다.

김해 오픈이노베이션 지식산업센터는 총사업비 471억원(국비 160억원, 지방비 311억원)으로 강소특구 배후공간인 서김해일반산업단지 내 600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10층, 연면적 2만317㎡ 규모로 건립되며 50여개 중소기업 입주공간을 비롯한 오픈이노베이션 인프라・컨벤션・회의공간 같은 R&D 기반과 기업지원시설을 갖춘 의생명 특화공간으로 구축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2월 부지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8월 ‘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마쳤으며 이번 중기부 사업 지원 지자체 선정으로 내년 지방재정투자심사와 설계공모를 거친 후 2023년 착공해 2025년 말 완공 계획이다.

비수도권 지역에 임대전용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지원하는 중기부 ’지식산업센터 건립 지원사업’은 국비 지원금 상한액이 160억원이며 선정된 지자체는 설계비 10억원을 시작으로 연차별로 국비를 지원받는다.

시는 2019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국내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특구로 지정받아 기술핵심기관인 인제대와 함께 인제대백병원, 특구 연구소기업을 중심으로 사업화한 기술이 병원 판매로 이어지는 선순환 사업화 시스템의 정착을 가속해 나가고 있으며 지난해 메디컬실용화센터 준공 등 강소특구 내 기업지원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김해시는 “김해 오픈이노베이션 지식산업센터는 의생명 등 미래 100년 먹거리 신산업을 집적화하고 연구소기업・중소벤처기업 사업공간과 의생명・의료기기 특화기업 유치공간 제공으로 동남권 의생명 R&D 허브도시 도약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