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임인년 새해 부산 선보유니텍 구평1공장 안전지킴이 만나다
상태바
임인년 새해 부산 선보유니텍 구평1공장 안전지킴이 만나다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2.01.0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구평에 위치한 선보유니텍 구평1공장은 조선기자재 전문업체로서 BOG컴플레셔, LNG재기화설비, COLD BOX, 선박용 블록을 생산하는 중견기업이다.

지난 2021년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존기술과 창업기업의 신기술 연계ㆍ육성을 통한 핵심기술 확보추진으로 기술경쟁력 확보를 하고 있다.

또한 사내 정기적인 안전교육(HSE팀 김상진 부장)을 통해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하고 동종종사 사고사례를 공유하면서 사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한 주가 시작되는 매주 월요일에는 임원 및 업체 대표가 함께 합동점검으로 전 직원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향후 기술력 개발과 HSE활동을 통해 부산 조산기자재 회사의 메카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선보유니텍 구평1공장 안전지킴이 김상진 부장은 "안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고 그 어떠한 것 과도 타협할 수 없는 소중한 가치이며 안전의 기본과 원칙 준수에 전 조직은 물론 개개인 모두가 안전한 행동으로 안전작업을 실천하고 관리에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임인년 올 한 해는 대한민국 산업현장에서 단 한 명의 중대재해가 발생되지 않기를 바라며 지금도 근로자들의 사고예방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산업현장의 안전지킴이들에게 많은 관심과 격려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