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 대박 흥행
상태바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 대박 흥행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2.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이커팩토리,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과정 경쟁률 약 4대1 수준

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메이커팩토리에서 지난 1월 21일까지 스타트업 인사이트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 과정' 1기를 모집했다.

관내 창업 활성화와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본 프로그램은 그야말로 대박이었다. 교육 대상으로 접수된 신청서는 총 37여 건으로 예정된 정원 10명의 약 4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진흥원은 당초 예상보다 많은 참가자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격월 기수제를 통해 강좌를 증편키로 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메타버스 개념 이해 ▲메타버스 활용 사례 연구 ▲메타버스 맵 제작(게더타운) ▲메타버스 제작 발표회 및 평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까지 모두 마친 교육생에 한해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2022년 야심차게 준비한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 과정'이 첫걸음부터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시작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완벽한 준비로 참가한 교육생들이 200% 만족할 수 있는 강좌가 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메이커팩토리는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 과정 이후 관내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추진을 검토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