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하루 PCR 검사량 60만건 이상으로 증가…검사대상 확대
상태바
하루 PCR 검사량 60만건 이상으로 증가…검사대상 확대
  • 미디어부
  • 승인 2022.02.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입원 전 환자 검사 시 보호자 1인도 함께 무료 PCR 검사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17일 “확진자 급증에 따라 하루 60만 건 이상의 검사가 시행되고 있다”면서 “방역당국은 PCR 검사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중앙방역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 나선 임 총괄단장은 “지난 14일에는 하루 68만 건의 검사가 실시됐고, 보건소 선별진료소의 신속항원검사도 일평균 약 30만 건 수준으로 전체적인 검사량이 크게 증가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부터 학교장이 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1일부터는 입원 전 환자 검사 시에 환자를 간병할 보호자 1인도 함께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방역당국은 학교 내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고 입원환자의 불편 해소 등을 위해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을 추가하고 있다.

지난 14일부터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 내 확진자 발생 시 학교장이 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환자 입원 시 병원 출입이 필요한 보호자의 검사 비용 등 부담 경감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입원 전 환자가 검사를 받을 때 환자를 간병할 보호자 1인도 함께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진자 및 검사 현황을 모니터링하면서 검사역량을 확대하는 등 조기진단·치료 등을 위해 검사가 필요한 국민들이 안정적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