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르신들, 노후를 건강하게 ...
상태바
어르신들, 노후를 건강하게 ...
  • 영남방송
  • 승인 2007.11.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건강 릴레이' 펼쳐
김해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동훈)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하여 지역 내 전문자원봉사단과 함께 오는 29,30일 양일간 '2007 어르신 건강 릴레이'를 실시한다.

어르신 건강 릴레이에서는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층 로비에서 침, 뜸, 사혈 등 수지침 서비스를 하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1층 로비에서 피부마사지 서비스를 한다.

또한,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층 로비에서 의료 상담 서비스(혈압·혈당 체크, 노인성 안질환 상담, 비뇨기과 상담)를 실시하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3층 사랑방에서 영정사진(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를 실시해 질병의 예방을 돕고 장수를 기원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내도록 돕고자 한다.

이 행사는 고려수지요법봉사회 김해수지회에서 수지침 봉사, 조은금강병원에서 혈압·혈당 체크와 건강상담, 서울안과에서 노인성 안질환 상담, 강남피부비뇨기과에서 전립선질환 상담을 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어 왕자칼라 사진관, 감미화미용학원의 협조와 한복대여점 예인의 무료한복 제공으로 영정사진(장수사진) 및 피부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북부동자유연맹 포순이어머니회에서 행사 보조를 맡아 원활한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이 행사는 김해시 거주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영정사진 서비스는 19일부터 26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하고 수지침·피부마사지 서비스, 의료 상담 서비스는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실시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 사항은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332-6332) 과 http://www.ghsenior.or.kr로 하면 된다.


정해웅 기자/jhu3333@yn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