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
상태바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
  • 이근숙 지역기자
  • 승인 2022.04.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생 대상, 시 추진 사업 5개 주제로 공모

김해시는 도시공간과 디자인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2년 제20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공간과 디자인 사업에 접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도시디자인 분야의 인재 육성과 시민인식 강화를 위해 2003년 전국 최초로 시작하여 매년 개최되는 이 공모전은 올해로 20회를 맞았다.

공모 주제는 시에서 추진 중이거나 예정인 사업들로 진영폐선철로 도시숲 조성사업 경관디자인, 반려동물 테마공원 공공디자인, 동김해IC사거리 일원 야간경관디자인, 국제슬로시티김해 조형물 디자인, 고령자 안심마을 조성 환경디자인 총 5개이다.

응모자는 1가지 주제를 선택해 7월 4일부터 29일까지 김해시청 도시디자인과로 응모서류와 작품패널 일체를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들은 각 부문별 전문가와 주제 관련 사업 부서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8월 중 시 누리집에서 입상작을 발표하며 시상금은 대상 1점 500만원, 금상 1점 300만원, 은상 2점 각 200만원, 동상 3점 각 100만원, 장려 10점 각 30만원 등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전국의 대학생들이 김해시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사업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도시디자인과 부서 자료실 내 공모요강을 참고하거나 도시디자인과 디자인정책팀(055-330-33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