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신어산 자연숲캠핑장, 가정의 달 특별체험행사 운영
상태바
신어산 자연숲캠핑장, 가정의 달 특별체험행사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5.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법인 기획 농촌 경관자원 활용 농촌 가치 알려

김해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신어산 자연숲캠핑장에서 산림문화 특별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촌마을의 우수한 경관자원과 농촌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캠핑장을 운영하는 주민법인(장척힐링마을영농조합법인)이 기획한 행사로, 가족단위 캠핑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인 지난 5일 ▲목공 체험프로그램 ▲숲 해설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체험 행사가 무료로 진행했다.

또 숲에 대한 이해 증진과 배려 있는 이용을 유도하고자 7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산림청 인증 숲 해설가의 안내에 따라 김해시 대표 명산인 신어산과 김해양묘장 일대에서 ‘토요 숲 해설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문의는 신어산자연숲캠핑장(055-333-7845) 또는 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055-343-3396)로 하면 된다.

행사를 총괄하는 이종표 장척힐링마을영농조합법인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농촌마을을 찾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농촌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우리 마을의 대표 경관자원인 ‘신어산’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농촌마을 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고령화와 과소화로 쇠퇴하고 있는 농촌마을 위기 상황에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해 농촌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도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활력이 넘치는 농촌마을 조성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척힐링마을영농조합법인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2년 소규모 농촌체험프로그램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프로그램 개발, 시범운영, 홍보, 역량강화 교육을 위한 국비 지원과 전문가 컨설팅을 받아 2023년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이뿐 아니라 사회적기업 지정을 받아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민주도적 지역 활성화의 전국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