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23회 전국한시지상백일장 입상자는?
상태바
김해시, 제23회 전국한시지상백일장 입상자는?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5.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원 김둘순(부산) 외 입상자 85명 선정

김해시는 4일 오전 11시 김해향교 유림회관 3층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지상백일장으로 개최된 이번 백일장은 '제105회 김해전국체전 성공개최'를 시제로 하여 3월 10일부터 4월 20일까지 총 366편의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접수되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난 4월 28일 ▲장원 김둘순(부산) ▲차상 안점호(김해), 김종대(부산) ▲차하 황원상(영주), 김효구(김해), 박화식(청도) ▲참방 나종태(영주)외 19명 ▲가작 한정석(문경)외 39명 ▲장려 조성래(창원)외 19명 등 제23회 전국한시백일장 입상자 총 86명이 입상자로 선정되었다.

입상자는 장원 150만원, 차상 각 100만원, 차하 각 50만원, 참방 각 20만원, 가작 각 15만원, 장려 각 10만원이다.

김해시 전국한시백일장은 금관이우회(대표 천상득)가 주관하며 김해시, 한국한시협회, 김해향교, 김해유도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전통문화를 계승발전하고 후손들에게 선조들의 가르침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김해의 인물, 역사, 문화, 정치, 경제발전 등을 시제로 하여 김해시 홍보 및 관광유치에도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국한시백일장이 앞으로도 성황리에 개최되어 우리 시를 홍보하고, 전통 한시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