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청렴 엽전 모으기’ 행사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청렴 엽전 모으기’ 행사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5.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문화 확산 위해 엽전 지급 제도 운영
​​​​​​​청렴 정책 추진 활동 참여 시 엽전 지급

김해교육지원청은 청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청렴도 향상 프로젝트‘청렴 엽전 모으기’제도를 운영하며 5월 4일에는 4월 한 달간 청렴활동에 동참한 직원들에게 엽전을 나눠주는 행사를 실시했다.

‘청렴 엽전 모으기’는 청렴활동에 참여하는 직원 및 부서에게 기존의 마일리지 적립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엽전을 지급하여 포상하는 제도로서 직원들의 흥미 유발을 통해 더욱 능동적인 청렴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김해교육지원청만의 제도이다.

청렴 엽전 지급은 ▲각종 캠페인 등 청렴활동 참여 시 ▲부패취약분야 등의 업무와 연계한 청렴정책 추진 시 ▲청렴문화 전파를 위한 홍보 활동 시 ▲친절 공무원으로 선정될 시 등 엽전 지급 기준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전 직원 및 부서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대해 정직하고 공정하게 지급되도록 추진하고 있다.

10월에 있을 ‘청렴 나눔 한마당’ 개최 시에 엽전을 가장 많이 모은 엽전왕에게는 ‘정약용상, 이황상, 조식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4월 청렴활동에 동참하여 엽전을 6냥을 받은 한 직원은 “내가 실천한 청렴활동에 대해 마일리지 적립 방식이 아니라 현장에서 엽전을 받아가는 형식이 매우 신선하고 재미있다. 그리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나의 노력에 대해 실질적 보상을 받는 기분이 들어 보람이 느껴진다. 앞으로 진행될 각종 청렴활동에 더 열심히 참여하고 싶은 동기부여가 된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