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 이기는선대위 개소식
상태바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 이기는선대위 개소식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5.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성황... 이준석 "김해 변화시켜 달라"

6·1 지방선거를 17일 앞두고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14일 오후 6시 김해시 금관대로 902호 1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12년 만에 지방권력 교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개소식에는 이준석 당 대표를 비롯해 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 이달곤 경남도당 위원장, 당원, 시민 등이 1000여명이 대거 참석했다.

저명 인사들의 축하와 응원 인사말로 진행된 개소식에서는 행사장에 미처 들어가지 못한 지지자들이 건물 밖에서 응원하는 등 경남도당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이기는 선대위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홍태용 후보를 포함해 국민의힘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원팀 구성을 약속하고 지방 권력 탈환을 위한 선거 승리도 다짐했다.

이준석 당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저도 노무현 대통령을 좋아하지만 김해에는 노무현 대통령을 모시는 더불어민주당의 성지이기 이전에 수십만의 김해 시민들이 터전을 잡아 사랑을 하는 생활 공간이고 우리 국민의힘은 여당으로서 김해시를 발전시킬 자신감을 가지고 후보를 낸 것"이라고 홍태용 후보를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지난 2012년 이후로 민주당은 지역을 위한 고민보다는 정치 구호로서 이 지역에서 선거를 이끌어 왔다"면서 "갑자기 등장한 낙동강 벨트라는 말로 19대 총선을 치러내고 민주화 성지 봉하마을과 이번에 양산 문재인 대통령은 퇴임 사저를 비롯한 여러 가지 정치적 의미를 담아 본인들의 선거를 치르고 있다"고 쓴소리를 던졌다.

이어 "국민만 바라보는 공정과 상식의 철학으로 경남과 김해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지적하며 홍태용 후보와 기초·광역의원 후보, 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들까지 지금까지 지역을 위해서 얼마나 열심히 봉사해 왔는지 저는 알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는 "김해시는 12년을 더불어민주당에 시정을 내줬는데 잘못했으면 당연히 바꾸어야 한다"면서 "저는 도지사 후보로서 열심히 할 테니까, 김해에는 홍태용 후보 중심으로 도의원 후보, 시의원 후보들이 함께 똘똘 뭉쳐서 김해를 변화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는 "12년간 민주당이 독식하는 가운데 균형과 견제는 사라진 지 오래"라며 "교육 문화 환경 등 정주 여건은 날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 "사람들이 급기야 떠나가는 매력 없는 무색무취의 도시가 되어 가고 있다. 김해를 바꿔야 한다"고 각을 세우며 "우리 팀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낡은 리더십을 과감히 버려야 한다.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김해의 정권 교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준석 당 대표는 이날 홍태용 후보에게 승리를 기원하는 뜻에서 신발을 전달했다.

개소식 이후 홍태용 후보는 이준석 당 대표, 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 등과 함께 시내 번화가인 내동 먹자골목 등을 돌며 시민들을 직접 만나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