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 저소득 독거노인에 반찬나눔
상태바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 저소득 독거노인에 반찬나눔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5.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저소득 독거노인 20가구에 50만원 상당의 반찬나눔을 실시했다.

이번 반찬나눔은 활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장보기, 요리하기 등의 식사 준비가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자칫 영양이 부족해 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협의체 위원들은 각각 2~3가구의 독거노인 세대에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하는 한편, 지역 복지보안관으로서 어르신들의 생활실태와 고충을 파악하는 등 안부를 살폈다.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서 챙겨 먹기 번거로워서 가끔 식사를 거르곤 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말벗도 해 주고 반찬도 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협의체 김장렬 민간위원장은 “반찬나눔 사업은 우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매년 계속해 오고 있는 사업인데,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며 반찬을 받으시는 모습을 보면 절로 힘이 난다”며 “하반기에도 한 번 더 반찬나눔 행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칠산서부동 관계자는 “이웃 사랑을 위해 발벗고 나서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잘 사는 칠산서부동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