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홍태용 시청 앞 스마트혁신도시 개발공약 조기실천하겠다
상태바
홍태용 시청 앞 스마트혁신도시 개발공약 조기실천하겠다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5.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우회국토 동김해~서김해IC사이 1600만평 개발구간 예정지
1차 400만평 지역경기활성화 위해 임기 내 스마트혁신도시 우선 추진

기호2번 국민의힘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는 김해의 미래 발전과 시민행복기반조성을 위한 모든 인프라를 구축하여 인구 100만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김해미래를 위한 10분내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스마트혁신도시(G10 Smart City Project)조성을 반듯이 해 내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스마트혁신도시 조성 개발공약지역은 지역 언론과 시민들이 10여 년째 새로운 김해신도시조성을 촉구하고 있는 현제 남해고속도로와 우화국토인 자동차 전용도로 사이지역으로 활천동 동김해IC부터 칠산서부동 서김해IC 구간 400만평에 대해 1차 우선 개발에 착수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했다.

전국 혁신개발 도시들이 부러워할 정도의 동남권 최대 도시를 만들고 싶은 것이 홍태용의 욕심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홍 후보는민간업자 배불리는 개발이 아니라 공영개발로 수천억의 개발 이익을 김해시금고에 예치하여 부자도시 김해시를 만들 겠다. 개발 조성에 따른 건설경기활성화와 부대되는 산업체들의 활기로 지역 경기 또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홍 후보는 그러면서남해고속도로에 맞혀 더 이상 도시발전이 이루어지지 못한 가락국 수도였던 김해중심 원 도심 시가지가 기형적인 형태가 되어 있어 대도시에 걸 맟는 김해시중앙행정도심 조성이 필요하다는 것이 대다수시민들의 여론이었기에 70여일 전인 310일 저 홍태용이 적극수용하고 개발 공약을 한 것이라고공약배경을 설명 했다.

이어서 힘 있는 집권당 윤석열 대통령 국정철학과 함께 하고 있는 박완수 경남지사 후보와 저 홍태용이 반듯이 “10분 스마트혁신도시를 건설하여 부울경 최고도시 김해, 부자도시 김해를 만들어 시민을 행복 하게 해 드리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성공한CEO 경영자였던 홍태용 후보가 김해시를 돈버는 주식회사로 만들어 시민께 돌려 드리겠다는 각오를 밝혀 기대가 된다. (프랑스 소르본 대학 교수 카를로스 모레노 교수가 제안한 15분 도시는 전 세계적 트랜드)

반듯한 김해의 미래 도시 조성과 건강한 지역사회 100% 시민이 주인인 주식회사 김해시 초대 대표로 홍태용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기대효과

- 김해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갖춘 품격 있는 명품 스마트단지 조성 에코델타시티(EDC)와 연계한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단지 육성

세부 추진계획

- 연구 및 마스터플랜 수립(2022~2023) : 국내 최고 연구기관학회와 협업

- 단계적 사업 추진(2025~ ) : 임기 내 사업추진 목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