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홍태용 시장 후보 ‘미래를 여는 혁신 교육’ 청사진 제시
상태바
홍태용 시장 후보 ‘미래를 여는 혁신 교육’ 청사진 제시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5.2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태용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는 그간 여러 차례 기자회견을 통해 ‘꿈이 이루어지는 도시, 김해’를 위한 6대 실천전략 발표를 마친데 이어, 5월 24일 김해시청 브리핑룸에서 특히 혁신 교육분야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다.

발표에 앞서 지난 20일 개최된 TV토론회에서 허성곤 후보는 시종일관 인신공격과 허위사실, 주제를 벗어난 동문서답으로 시민들을 실망시켰다며, 이제 김해는 낡고 무능한 리더쉽에 더 이상 기댈 수 없고 시민이 아닌 시장을 위한 3선 도전은 절망이라고 말했다.

또한 홍 후보는 김해 젊은층 인구 유출의 원인은 제대로 된 교육시스템 부재에 있다고 지적하며, 주택 공급을 통해 인구가 늘어날 것이라는 허성곤 후보의 논리는 초등학교 수준의 대안이라며 평가했다.

이어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공약으로 교육인프라 혁신을 통한 명품교육도시 조성을 약속하며, 세부적으로 ▲ 장유, 주촌, 진영 등 인구 밀집지역의 초·중·고등학교 신설 ▲ 관내 우수고등학교 지원, 명문 사립고등학교와 예체능 고등학교 신설 ▲ 자유학년제 지원 확대 ▲ 지역 대학과의 연계강화를 통한 지역혁신플랫폼 구축, 산학연 연계 R&D 인프라 구축을 제시했다.

또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안동물류센터 건립을 비판하면서,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위해 ▲ 스쿨존 구간 환경개선사업, 스마트 횡단보도와 가로등, CCTV 확대를 통한 스마트스쿨존 환경 조성 ▲ 어린이들의 통학을 위한 대기공간인 스마트쉘터 보급 추진을 약속했다.

특히 김해 특수학교가 1곳 밖에 없어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해 불편을 겪는 장애 학생을 위한 제2 특수학교 신설을 교육청과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석열 정부와 함께 대한민국이 변하고 있고 이제는 김해가 변할 차례라고 강조하면서, ‘불타는 소통왕, 홍태용’이 열심히 뛰고 현장을 목소리를 들으며 시민들과 함께 바꾸겠다고 다짐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