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서부건강지원센터, 구강보건 홍보주간 운영
상태바
서부건강지원센터, 구강보건 홍보주간 운영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6.0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

서부건강지원센터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구강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6월 2일부터 10일까지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보건 홍보주간'을 운영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臼齒, 구치)의 ‘구(臼)’를 숫자화하여 매년 6월 9일을 지정·기념한 날이다.

올해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관리 방법을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시민들의 관심 유도를 위해 구강건강 캠페인을 실시하고 체계적인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맞춤형 교육 및 체험교실 등이 운영된다.

맞춤형 교육으로는 40~60대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2080중장년 구강건강교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 구강보건교육’ 그리고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등 대규모 시설 이용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체험관’이 운영되고

체험교실로는 미취학아동 ‘어린이치아건강교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바른칫솔질 체험교실’이 운영된다.

행사 세부 일정은 김해시 구강보건센터(330-4893)로 문의하면 된다.

서부건강지원센터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달을 맞아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시민들 스스로가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해 구강질환 예방 및 올바른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