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료용 나노섬유 원단 제조기술 기업 육성 기술 이전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료용 나노섬유 원단 제조기술 기업 육성 기술 이전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6.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9일 양산형 전기방사장치를 이용한 의료용 나노섬유 원단 제조기술을 민간 기업(㈜에스티원)에 이전하는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이전의 의의는, 진흥원이 2017년 재활기기 및 의료용품을 특화품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시스템산업거점기관지원사업(사업명: 지능형기계 기반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사업)으로 조성한 인프라를 이용하여 개발된 기술이 민간기업에 이전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의 기반조성사업이 지향하는 바를 실현함에 있다.

이전된 기술은 FDA 승인을 받은 의료용 고분자 소재로 양산형 전기방사기를 이용하여 적층 구조로 나노섬유 원단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이다. 나노섬유 원단은 재생의료나 줄기세포치료 등의 목적에 활용되는 3차원 세포배양 지지체나 외과수술 과정에서 합병증 예방이나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창상피복재, 조직수복용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본 기술은 기존의 연구용 전기방사장치의 원천기술을 넘어 산업화에 적용할 수 있는 Roll to Roll 방식의 나노섬유 원단 제조 방식을 포함하고 있어 사업화가 용이한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팀은 정부 공모사업으로 조성한 시설과 장비를 활용하여 개발을 추진하였으며 개발 과정에서 진흥원의 연구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개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

기술수요기관인 ㈜에스티원의 윤용준 대표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에 입주하여 나노섬유를 활용한 3차원 세포배양 지지체를 상용화함에 있어, 이번 기술이전이 당사가 지향하는 비전 달성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추가적으로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 역량진단 및 글로벌 시장경쟁력 분석“ 지원이 연구개발 결과물의 사업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지자체 출자출연기관이 연구 개발을 통해 확보한 원천기술을 지역 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기술이전하는 것이 진흥원의 사명이자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이며, 많은 연구인력들이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