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도심 속 핫한 피서지' 성동구, 살곶이 물놀이장 개장
상태바
'도심 속 핫한 피서지' 성동구, 살곶이 물놀이장 개장
  • 미디어부
  • 승인 2022.06.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놀이하는 어린이들(성동구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서울 성동구는 물놀이 명소 '살곶이 물놀이장'을 오는 18일 개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9년 개장 이래 약 3년 만이다.

성동구 사근동 107번지에 위치한 '살곶이 물놀이장'은 총 연면적 5157㎡ 규모의 도심 속 물놀이장으로 어린이 및 유아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등의 시설로 동시에 8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미끄럼틀 등의 물놀이 시설과 그늘막,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사물함과 평상을 제외하고 누구나 별도의 비용없이 이용가능하다.

2019년 개장 이후 약 3년 만에 문을 연 '살곶이 물놀이장'은 지역 주민의 편의를 위해 다음달 16일부터는 오후 6~9시 야간시간에도 운영한다. 매 시간 10분마다 휴식시간이 있으며 별도의 이용시간 제한은 없다.

지난달 여과기, 펌프, 바닥제, 놀이시설 등 물놀이장 운영시설과 바닥을 전면 정비한 구는 응급처치가 가능한 12명의 안전요원을 채용해 4명의 방역요원, 2명의 관리직원을 포함한 총 18명의 운영인력으로 안전과 방역 관리를 추진할 예정이다.

담수는 1일 1회 실시된다. 올해부터는 여과기를 설치해 필터로 불순물을 지속적으로 걸러내며 수질을 깨끗하게 유지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어린 자녀가 한 뼘 훌쩍 커버린 3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만큼 재개장되는 살곶이 물놀이장에서 주민분들께 자녀들과 함께 하는 더욱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며 "이용하시는 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운영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