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복지재단, 4대 폭력 예방 교육
상태바
김해시복지재단, 4대 폭력 예방 교육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6.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대면 교육 진행,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 위해 노력”

김해시복지재단은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김해시여성센터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4대 폭력 예방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고위직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별도 폭력 예방교육과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문제에 대한 인식과 대처 능력을 향상해 건전하고 밝은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직 직원을 비롯해 비정규직, 사회복무요원 등을 포함한 134명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인 허영희 한국국제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을 비롯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데이트 성폭력, 스토킹, N번방 사건 이후 불법 동영상 촬영 및 유포 관련 개정 법률, 폭력 예방을 위한 행동 지침, 사건 처리 후 대처 방법과 2차 피해방지 등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봉재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 및 경시되는 인권의 문제에 대해 살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직장 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