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어쩌다 가드닝' 참여자 모집
상태바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어쩌다 가드닝' 참여자 모집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6.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7월 19일까지 시민들과 함께 지역 생활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는 '어쩌다 가드닝'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27일부터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어쩌다 가드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ㆍ주관하는 ‘2022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센터의 공간을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이주민의 생활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지속적인 연계활동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누구나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가드닝’ 이라는 취미생활을 통해 센터 특화공간을 생동감 넘치도록 만들 계획이다. 참여자들은 테라리움과 화분 만들기를 체험하고 센터 옥상공간에 텃밭과 정원을 꾸며 전시할 예정이다. 이후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화분 등 결과물은 참여자들에게 증정한다.

프로그램은 7월, 9월 중 3팀(팀별 10명)을 모집하고 총 6회 강의에 걸쳐 김해다어울생활문화센터 워킹룸과 옥상에서 열린다. 모집대상은 생활문화에 관심 있는 20대 이상 김해 시민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접수는 온라인(구글폼)과 전화로 7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김해문화도시센터 누리집(문화도시김해.kr) 및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블로그(blog.naver.com/da-eoulli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55-322-2021)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잃어버린 일상의 활력을 되찾는 동시에 동네기반의 생활문화 활동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누구나 행복하고 살기 좋은 문화도시 김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