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최재천 교수 초청 특강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최재천 교수 초청 특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7.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와 김해시의생명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김해창업카페에서 지난 28일 세계적인 석학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모시고 ‘스타트업이 묻고, 최재천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재천 교수는 '유퀴즈 온 더 블록tvN)'에 출연한 바 있으며 현재 31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최 교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생태적 전환의 키워드를 가지고 ‘생태 백신’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했는데 ‘바이러스는 우리를 멸종시키지 못하지만, 기후변화는 우리를 몰락시킬 수 있다’고 말하며 생태적 전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변화하는 세상에 걸맞는 창업, 환경을 생각하는 사업아이템을 이야기하며 ESG 경영이 화두인 시점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강연이었다. 이번 특강에는 100여명의 시민과 창업자들이 참석했으며 강연이 종료된 이후에도 시민들의 질문이 끊이지 않았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 최재천 교수님이 언급한 생태적 전환이라는 키워드를 잘 구상하여 창업 아이템에 반영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 6일 김해창업카페 세미나홀에서 '제4회 김해창업포럼(스타트업과 공공투자)'이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