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몽골 의료시장 뚫다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몽골 의료시장 뚫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7.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동병원-MG병원 연계 해외시장 진출 기업 간담회 성황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 4일 몽골 현지에서 열린 병원 연계 활성화 연구회의 2차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앞서 진흥원은 5월 부산 해동병원과 몽골 최대 사립병원인 MG병원(Mungun Guur Hospital)의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를 초청하여 1차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의 우수한 의료기업을 소개하고 구매 연계 성과를 창출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어 이번 2차 간담회에서는 ㈜오티아이코리아(이산화염소가스 의료 멸균기), 케이엠지(덴탈, 전기자극기), ㈜마이닥터(정형용 임플란트, 거즈카운터) 3개 기업이 진흥원과 함께 몽골 현지를 방문하여, 몽골 MG병원뿐만 아니라 주요 국립병원 및 의료기관총연합회, 치과병원연합회 등 유관 단체와도 활발한 네트워크 기회를 가졌다.

진흥원의 성과로는 뇌수증 등 치료가 어려운 뇌질환과 관련하여 몽골 내 청소년 환자들의 치료를 지원하고 있는 미국의 자선단체인 Virtue Foundation에서 우리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재활 의료기기 및 기업 목록을 요청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이며 향후 몽골 현지로의 장비공급 등을 위해 지속적 상호협력을 요청했다.

MG병원의 주요 주주인 몽골의 보디그룹(BODI Group)은 전자산업을 비롯한 자동차, 금융, 건설 등 분야에서 몽골 최대 기업으로, 해동병원을 통한 진흥원과의 교류 확대를 통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 및 국내 의료기기 상설전시관 운영 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하고자 했다.

또한 몽골과 한국의 파이넨셜을 연계하여 국내의 고가 의료기기 및 장비 등을 몽골 현지에 임대할 수 있도록 하는 의료기기 리스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하며, 향후 코트라 연계를 통하여 보다 높은 신뢰성 확보하는 등 구체적 추진방안 등을 협의하고자 했다.

당일 행사장에는 Eagle News, iSee.mn 등 현지 주요 언론사가 방문하여 의생명진흥원, MG병원 관계자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열띤 취재 열기를 보여주어, 몽골 내에서도 한국과의 의료분야 협력에 대해 국가적 차원의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몽골은 전체 약 340여만 명의 작은 시장이지만, 급속한 도시화로 인한 환경 및 대기오염, 생활습관 등에 의한 질병 발생률이 급증하는 등 의료서비스 수요가 매우 높은 시장으로, 김해가 우수한 지역 의료기업들의 진출과 시장 선점을 적극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연구회를 시작으로 몽골과 한국이 비대면 원격진료·의료관광 등 다양한 의료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더 많은 기업이 몽골 의료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향후 세부 협력 사업을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