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시험검사ㆍ교정분야 지원 에이치시티 업무협약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시험검사ㆍ교정분야 지원 에이치시티 업무협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8.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ㆍ김해 관내 기업체 시험검사지원 위한 수도권 시험인증ㆍ교정 서비스 전문기업 에이치시티와의 업무협약 추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27일 ㈜에이치시티(HCT, 경기도 이천시)와 경남 및 김해시 관내 기업의 시험검사, 교정 및 의료분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흥원과 ㈜에이치시티 간 상호교류를 통해 의생명 의료기기를 포함한 전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시험검사, 교정서비스분야를 협력하고, 더 나아가 김해에 의료기기 우수기업 유치 및 발굴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에이치시티는 2000년에 구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한 ㈜현대교정인증기술원으로 출발하여 2016년 코스닥 상장, 2020년 의료기기 분야 KOLAS 공인 취득, 2021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삼성전자, 엘지전자, SK하이닉스, 현대기아차, 모비스 등 국내외 우수기업의 시험검사 및 교정서비스를 의뢰받아 수행 중에 있다.

2022년 매출 780억원 달성을 예상하고 있으며, 임직원수는 450여명으로, 미래 산업인 배터리, 방산, 소프트웨어, 원전, 항공 및 우주산업으로의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해시 중소기업들의 시험검사 및 교정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더 나아가 현재 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의 기업애로사항 해결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김해시 관내 중소기업의 시험인증 애로사항을 지원과 함께 첨단 의료기기, 배터리, 방산, 원전, 항공/우주산업으로의 미래산업 네트워킹에도 도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