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막바지 준비에 총력!
상태바
경남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막바지 준비에 총력!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8.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9일~9월 5일 8일간 경남도 일원서 개최
53개 직종, 선수‧집행위원‧관계자 등 약 1만여 명 참여

숙련기술인들의 꿈의 무대인 ‘2022 경남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기술은 단단하게 열정은 뜨겁게 Skill up 경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8일간 창원컨벤션센터 등 8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006년 개최 이후 16년 만에 첨단기계산업의 중심인 경남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경남도, 고용노동부, 경남도교육청이 공동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경남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한다.

CNC/선반, 산업용로봇 등 53개 직종에 1,797명의 17개 시·도 대표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경남도는 44개 직종, 131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룬다.

또한 열린경기장(창원컨벤션센터) 참관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숙련기술 체험을 제공하여 숙련기술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인식 확산의 발판으로 삼을 예정이다.

오는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개회식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9월 5일 폐회식은 현장진행과 더불어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동시 생중계 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경남도를 비롯한 주최·주관기관에서는 확진자 증가 추세를 주시하며 선제적 방역조치하에 안전한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방역대책 수립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방남 노사상생과장은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인 전국기능경기대회가 16년만에 경남에서 개최되는 만큼 많은 선수들이 오랫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