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청계곡 주민체험형 정원 만들기 참가자 모집
상태바
대청계곡 주민체험형 정원 만들기 참가자 모집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8.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으로 가꾸는 우리 집 장미 정원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달 31일까지 대청계곡 주민체험형 정원 만들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청계곡 주민체험형 정원 만들기 참가자 모집은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조성된 대청계곡 장미터널을 주민이 직접 가꾸어나가는 체험형 정원으로 꾸며 지역 주민을 위한 휴식과 치유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함이다.

모집인원은 10팀 내외로, 팀당 1~3개의 아치를 배정하며, 접수기간은 8월 8일부터 31일까지이다. 장유 지역에 주소를 둔 주민이나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장유2동 주민과 단체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대청계곡 장미터널은 2022년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자치형 공모사업으로 조성되었으며, 대청동 823-2 일원에 총 32개 장미아치를 설치하고, 유럽 사계장미 172포기를 식재했다. 길이는 총 63미터에 달한다.

아울러 선정 팀에 대해서는 장미 원예에 필요한 장비와 비료 등을 제공하고, 참여 팀의 정원명을 표시하는 팻말도 제작하여 부착할 예정이다. 또한 장미를 처음 접하는 참가자도 정원 조성 참여에 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간담회와 현장 원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신청서 1부를 작성하여 이달 8월 말까지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 총무팀(055-359-7864)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jaeun365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