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지역 주민이 만들어 가는 공동체 마을 미디어
상태바
지역 주민이 만들어 가는 공동체 마을 미디어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8.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도시센터-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업무협약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지난 8일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와 주민 주도 마을공동체를 발굴하고 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적인 교류‧협약사업을 추진한다.

세부 협약사항으로는 주민 중심 공동체 미디어 인식확산 및 마을 미디어 활성화에 관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마을 미디어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김해 마을 미디어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한 마을 미디어 공적기반 마련에 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정기적 협력 회의를 분기별 1회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존 ‘김해도시재생지원’, ‘김해문화도시’사업과 연계한 마을 미디어 활동을 통해 지역의 여러 담론과 의제들을 주민 스스로 기록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 내 주민들이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기관협의체들과도 연계해 주민주도 도시재생, 문화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가교역할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체결하는 양 기관 대표는 “주민자치를 통한 도시재생, 시민 중심의 문화도시 사업의 가치 확산을 위해서는 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공동체 마을 미디어 활성화 지원에 필요한 사항에 적극 협력하고, 공동체 마을 미디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며, 공동체 문화 복원 및 확산을 통해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 문화도시를 만들어 가는 원동력에 공동체 마을 미디어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사업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