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4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3차 정기회의
상태바
제4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3차 정기회의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8.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눈으로 본 청년정책 제안

김해시는 지난 11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제4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반영된 24개의 청년 정책 제안을 발표한 후 이를 보완하고 개선하기 위한 분과별 토의를 진행했다.

분과별로 검토된 제안사항으로는 ▲일자리 분과의 직장내 청년 인식개선 교육사업 외 7개 의제 ▲복지 분과의 김해시 전입 청년을 위한 쿠폰북 제공사업 외 6개 의제 ▲문화·소통 분과의 김해청년소통센터 구축 외 8개 의제 등 청년들의 참신한 정책 발굴 과정이 이목을 끌었다.

이번에 제안된 정책들은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의 선별과 심화 과정을 거쳐 제4차 정기회의에서 보다 심도 있게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김해시-송파구 청년네트워크 교류를 위해 김해시를 방문한 송파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과 만나 지역 간의 정책 정보를 공유하고 청년 문제 및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 청년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건네기 위해 회의에 참석한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가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주고 있다”며, “민선8기가 출범한 만큼, 청년들이 경험하고 또 고민했던 내용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되어 우리 청년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 청년(만19~39세) 40명으로 구성된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는 2018년 12월 출범 이후 청년정책·사업 제안, 청년정책 홍보, 청년 의견 수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