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북부동, 공경문화운동 실천... 효 나눔 봉사 재능기부
상태바
북부동, 공경문화운동 실천... 효 나눔 봉사 재능기부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8.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합동

북부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서는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께 음식을 대접하고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공경문화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3시 구산3주공아파트 경로당에서 개최된 공경문화운동 행사에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이 경로당 회원 어르신 30여분을 초청하여 치킨 및 수박 등 시원한 여름 과일을 대접하고, 손수건 등 간단한 경품도 제공했다.

어르신 노래자랑과 신명나는 댄스공연도 펼쳐, 무더운 여름 오후를 흥겨운 한때로 보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서적 유대관계를 맺었다.

이 행사에는 민홍철(김해갑) 국회의원도 참석해 지역 내에서 이루어진 뜻깊은 공경문화운동을 축하하고, 새마을협의회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혹서기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냉방기 등 열악한 시설에 깊은 우려를 표하고, 어르신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김종효 새마을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자주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지금처럼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실 수 있도록 안부를 살피겠으며, 사소한 일이라도 성심성의껏 도와 드리겠다”고 약속하했다.

김진국 북부동장은 “우리 민족 고유의 기본 덕목인 효(孝) 사상을 실천할 수 있는 이런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과 아낌없이 물품을 후원해준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와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어르신들께 새로운 원기와 활력을 불어넣고,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