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투자활성화 박차 가한다”
상태바
“울산시, 투자활성화 박차 가한다”
  • 안정원 지역기자
  • 승인 2022.08.1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현안 논의 및 기업 애로사항 청취로 투자활성화 도모

울산시가 청년과 기업이 모여드는 기업하기 좋은 산업도시 조성을 위해 투자유치 활성화에 나선다.

울산시는 8월 16일 오후 2시 울산시청 본관 8층 경제부시장실에서 ‘지역 투자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박종원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정책관 등 중앙부처 관계자와 울산시 안효대 경제부시장 등 담당 공무원과 지역기업체 5곳이 참여한다.

울산시는 협의회에서 지역의 주요 투자 계획(프로젝트)을 논의하고, 지역기업의 투자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중앙부처에 건의 사항을 전달한다.

산업부는 울산시 및 기업체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산업부 내 소관부서 및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해 애로사항은 해결하고, 건의 사항은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적극 반영 한다는 방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울산 경제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주력산업의 첨단화 및 신성장산업을 중점적으로 투자유치 하고 있다.”며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민간투자가 중요한 만큼 이번 협의회를 통해 투자현안을 점검하고 지역기업의 현장목소리를 청취해 울산의 투자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법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그린벨트 해제 및 산단 조성, 제2 자유무역지역 지정, 경제자유구역 지역 확대 등의 국내‧외 기업 투자 기반(인프라) 확충을 위한 굵직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